자동차

에쿠스 차문잠겼을때,에쿠스 차문 열어주는곳,안산.화성에쿠스차키복사,에쿠스 차키분실,

안산열쇠센타 2015. 5. 24. 16:02
728x90

주말을 맞아 새벽 군대에 간 아들 면회를 가기 위해 서두르다가 그만 에쿠스 트렁크에 차 키를 넣고 버렸다는 고객님 이른 시간에 미안한데 출동할 수 있는지부터 묻고 키메이커 닷컴 안산본부 열쇠센타에 신속하게 에쿠스 차 문 열어 달라고 부탁하셨습니다. 부스스한 모습으로 상록구 부곡동으로 출장을 다녀왔네요. 그럼 오늘은 에쿠스 차 문 열기 과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강원도 철원에 군부대에 근무하는 아들 면회를 위해 서둘렀는데 준비를 다 마치고 출발하려고 보니 따님께 에쿠스 폴딩 키가 들어 있는 가방을 트렁크에 넣고 닫아버렸다고 하시네요.

도와줘

서둘 회전 응력을 가할 수 있는 공구를 장착하고 키통 내부의 부속(핀)들을 키로 작동한 상태에 정렬시키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전문용어로는 픽킹이라고 하고요. 많은 노력과 경험을 요구하는 작업입니다. 특히 기아 자동차 오피러스와 키 시스템이 같고요. 일반 차량과 같이 부속들이 정렬되었다고 해서 키통 마개(속통)를 회전시켜버리면 부속들이 중간에 걸리거나 빠져버려 문짝을 분해해서 다시 조립해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합니다. 상당한 주의와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이고요.

 

5단계 10개의 부속이 자동차 열쇠로 작동했을 때 위치에 정렬되었고요. 핀들 튀거나 빠져버리지 않게 준비한 공구 집어넣었습니다.

 

이번에 차 트렁크에 자동차 열쇠를 넣고 닫아버린 에쿠스 차량은 2003년식으로 차 문이 열리는 방향은 본닛 방향입니다. 열리는 방향으로 응력을 가합니다.

 

자동차 열쇠로 차 문을 열었을 때와 같은 기분 좋은 철컥~하는 비음이 들리고요. 에쿠스 차 문이 열립니다.

슈퍼맨

원래 리모컨으로 차 문을 잠그고 차 키로 차 문을 열었을 때 도난 경보음이 발생하고 트렁크는 열리지 않습니다. 다행히 차 안에도 여분의 비상 키가 있어 트렁크가 개방되었고요.

 

트렁크에 숨어 있던 에쿠스 폴딩 키입니다.

 

픽킹이란 기술을 구사했던 운전석 키 박스 작동 여부를 확인해 드립니다. 이상 없이 작동하고요.

 

공구 챙겨 출발하는데 고객님 저를 다시 불러 차로 갔더니 에쿠스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말씀하시네요. 자세히 보니 경보음은 스피커 고장으로 작동하지 않고 경보기 도난 장치는 작동했네요. 차 키를 시동 점화장치 이그니션 on 상태에 놓고 잠시 대기 후 시동을 걸어 보니 시동이 걸립니다. 고객님 좋은 것 알았다고 웃으시네요. 현대, 기아차 기준 리모컨 경보 해제 방법은 위와 같이 리모컨으로 차 문을 잠그고 열쇠로 차 문을 열면 자동차가 도난으로 인식해 도난 경보기가 작동하고요. 위와 같이 차 열쇠를 on 상태에 두고 잠시 기다리시면 경보가 해제되고 리모컨도 예전과 같이 작동됩니다. 이상으로 현대 자동차 에쿠스 차 문 열기 과정 소개를 마칩니다.

고고

안산, 화성 지역에서 에쿠스 차 문이 잠겼을 때~

전국 어디서나 에쿠스 트렁크에 차 열쇠를 넣고 닫았을 때~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해당 지역 자동차 키 전문가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